7. 중국어, 스페인어, 영어, 한국어
브레드 유니버시티는 중국어, 스페인어, 영어, 한국어로 인문학 중심의 대학, 신학대학원 과정의 신학 강의를 제공한다. 가난한 나라의 젊은이들에게 필요한 대학 예비 과정 강의도 공급한다.
강의는 각각의 언어에 능통한 교수, 신학자, 교사가 한다. 러시아어, 일본어, 아랍어 등 기타 언어 신학강의는 더빙(dubbing) 방식으로 변환하여 공급한다. 교수, 교사의 영상 강의와 강의 텍스트와 모범 질의응답을 제공한다.
현재 전 세계 국가는 모두 237개 나라이다. 인류 인구의 90퍼센트는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복음을 모른다.
가장 많은 인구가 사용하는 언어는 중국어 만다린이다. 2014년 통계에 따르면, 33개국에서 약 11억 2천만 명이 사용한다. 만다린을 알아듣는 중국어 광동어 권과 민남어(闽南语: 복건성 지역) 권 인구는 약 2억 8천 명이다. 근년의 중국 정책에 따라 이 지역의 모든 학교들이 만다린어로 공부를 한다. 중국 바깥의 중국어 사용자는 약 1억 명으로 추산된다. '보통어'로 불리는 중국어(만다린)로 강의를 듣고 공부할 할 수 있는 인구는 약 15억 명이다.
두 번째로 많은 인구 언어는 스페인어이다. 스페인과 라틴아메리카 31개국의 약 4억 2천 만 명이 사용한다. 무슬림 난민들 가운데도 스페인어 사용자들이 많다고 한다.
세 번째로 많이 사용되는 언어는 영어다. 99개국에서 약 3억 3천 5백만 명이 사용한다. 홍콩, 네팔, 부탄 등 아시아 권 여러 지역에서 영어를 공용어 또는 교육어로 사용하고 있다. 지구상의 실제 영어 사용자들은 약 5억 명으로 추정된다.
한국어-조선어 사용자는 한국, 북한, 중국, 일본, 북미 등지의 한국계 인구 약 7천 5백만 명이다.
ⓒ Copyrighted by UUMISSION
▶ 아래의 SNS 아이콘을 누르시면 많은 사람들이 읽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