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백악관
무슨 권한으로 하나님의 법을 폐지했는기?
유대인 랍비 조나단 칸(Jonathan Cahn)은 예수를 그리스도로 믿고 영접한 기독교 유대인(Messianic Jew)이다. 미국의 죄악을 지적하고 책망하는 설교자이다. 미국 정부가 낙태와 동성애를 합법화한 죄를 책망한다. 미국 고위 정치인들을 향하여 "당신들은 무슨 권한으로 전능하신 하나님의 법을 폐지하였는가?" 하고 외쳤다.
칸은 2016년 4월 미 연방 의회 의사당의 조지 ‘워싱턴 기도의 사람’ 기도 모임에서 오바마 대통령에게 그리고 연방 대법관들을 향하여 외쳤다. “당신들은 무슨 권한으로 전능하신 하나님의 법을 폐지하였는가?” 사무엘이 사울 왕에게, 나단 선지자가 다윗 왕을 책망하듯이 정치 권력자들의 죄악을 지적했다.
칸은 베스트셀러 소설 <심판의 전조>(The Harbinger, 2012)의 작가이다. 미국에 다가오는 하나님의 심판을 알리며 경고하는 책이다. 미국과 911 테러를 고대 이스라엘과 그 왕국의 멸망에 비교한다. “벽돌이 무너졌으나 우리는 다듬은 돌로 쌓고 뽕나무들이 찍혔으나 우리는 백향목으로 그것을 대신하리라 하도다”(사 9:10)는 말씀으로 경고한다. 트럼프의 대통령 당선을 미국 멸망의 징조로 해석하기도 한다.
칸은 뉴욕 주에서 태어나 개혁파 유대인 가정에서 자랐다. 종종 회당에 참석했지만, 무신론자로 살다가, 20살 되던 해 예수를 그리스도로 받아들였다. 자동차 충돌 사고를 가까스로 피했고, 철도를 건너던 그의 차가 진입하는 열차에 깔릴 뻔한 사고 뒤에 회심했다. 펄쳐스 대학(Purchase University)에서 역사를 공부했다. 뉴저지 주 웨인 시에서 목회를 하고 있다. 1980년 대 중반부터 뉴욕 길거리의 홈리스들에게 음식을 공급하고 상담도 해주는 자선 사업을 하며, 세상의 희망 사역(HOW: Hope of the World Ministries)을 하면서 예수가 메시아, 그리스도라는 복음을 전하고 있다.
칸은 ‘워싱턴 기도의 사람’ 기도모임 설교에서, 미국의 건국이념이 고대 이스라엘의 신정국가 형식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인류 역사에서 오직 두 문명만이 하나님의 부르심과 목적이라는 유일한 토대 위에 존재한다고 했다. 첫 번째는 이스라엘이고, 두 번째는 미국이다. 그러나 고대 이스라엘처럼, 오늘날의 미국은 하나님과 구원의 길을 외면했다고 했다. 부흥의 불길이 다시 미국을 감싸는 대 역사가 일어나기를 기원헸다.
칸은 설교 마무리 부분에서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좋으니 미국이 영적으로 부흥하게 해 달라고 기도했다. “언덕 위의 도시가 토대를 둔 바위는 메시아 예수의 이름이며, 모든 이름에 뛰어난 이름이며, 유일한 해답이며, 오로지 하나의 소망이며, 언덕 위의 도시가 다시 구원의 빛을 발하고, 우리가 다시 찬송과 영광이 될 수 있게 하는 유일한 길 예수 그리스도이다”라고 선언헸다. 그리고 “하나님, 우리를 도우소서! 아멘”으로 마쳤다.
유튜브 동영상 설교는 https://youtu.be/O0XAicSJSYI 에 실려 있다. 이 글의 끝 부분에 설교 동영상이 연결되어 있다. 칸의 설교의 핵심은 아래와 같다.
미국의 건국 1세대는 언덕 위의 도시(City on the Hill, 마 5:14)를 건설하려고 대서양을 건너는 모험을 감행했다. 아메리카는 “우리가 하나님의 길을 따른다면, 하나님께서 우리를 찬송과 영광이 되게 하실 것이다”라는 비전 위에 건설되었다. 그 결과로 세상의 다른 어느 나라보다 복 받고 번영한, 강한 나라가 되었다. 세상의 찬사와 영광을 얻었다.
미국의 건국이념은 고대 이스라엘의 형식에 바탕을 두고 있다. 인류 역사에서 오직 두 문명만이 하나님의 부르심과 목적이라는 유일한 토대 위에 존재한다. 첫 번째는 이스라엘이고, 두 번째는 미국이다.
고대 이스라엘과 오늘날의 미국은 하나님과 구원의 길을 외면한다. 하나님의 목적과 영광을 목표로 세워진 이 “언덕 위의 도시”는 정부행정과 문화와 공공의 장소에서 하나님을 몰아냈다. 부도덕함을 기념하며 악을 선이라고 하고, 선을 악이라고 명명한다. 어린 생명을 낙태라는 이기심의 제단위에 올려 학살한다. 그리고 미국연방대법원은 하나님의 명령인 성경적 결혼을 폐지했다.
“나는 오늘 연방대법원의 대법관들에게 질문한다. 당신들이 높으신 하나님의 결정을 뒤엎을 권한을 어디에서 받았는가? 당신들은 무슨 권한으로 전능하신 하나님의 법을 폐지했는기?” "당신들 보다 더 정의로운 최고의 재판관이 계신다. 그분이 침묵하고 계시지는 않으실 것이다."
대통령, 당신은 취임할 때 하나님의 말씀에 손을 얹고 맹세했다. “나를 도와 달라”고 했다. 그러나 당신은 연방 대법원이 하나님의 명령을 폐지한 바로 그날 백악관을 무지갯빛 조명으로 비취게 하여 동성 결혼 합법화를 축하했다. 무지개 컬러는 하나님 보좌의 색이며, 심판이 임할 때 자비의 증거이며, 신성한 언약의 색갈이다. 대통령, 당신은 무슨 권한으로 하나님의 목적과 당신이 손을 얹어 맹세한 성경 말씀에 어긋나게 통치를 하는가?
우리는 성령님의 능력의 도구(the agency of Holy Spirit)가 되기를 구한다. 우리는 가장 높은 곳에 계신 하나님께 간청하기 위해서 모였다. 부흥을 위해, 전능하신 분의 능력을 사모하면서 모였다. 기독교 신앙의 부흥 외에 미국에는 다른 희망이 없다. 우리는 부흥을 위한 기도할 것이다. 하나님의 능력에 의해 부흥의 삶을 살아가기 위해 기도할 것이다. 그래서 절대 주권자이신 전능하신 하나님, 살아계신 이스라엘의 하나님의 보좌 앞에 나아 왔다.
하나님, 이 땅에 긍휼을 베푸소서! 하나님의 얼굴빛을 다시 이 땅에 비추어 긍휼을 베푸소서! 하나님의 권능이 다시 이 나라에 보이게 하소서! 이 나라의 심장부, 해안 지대, 도시, 수도에 임하게 하소서! 이 땅에 부흥이 있게 하소서! 잃어버린 영혼들을 구원하게 하소서! 구원 받지 못한 자들이 구원이 받게 하소서!